[체중계 추천] Picooc(피쿡) 스마트체중계 구입 후기(인바디 체중계)

산 것 리뷰/생활용품 / / 2020. 2. 7. 10:26

 작년 초에 클라이밍을 하다가 잘못 떨어져서 디스크가 터진 이후로, 허리 아프다는 핑계로 근 1년동안 운동을 안했다. 그랬더니 아프기 시작하고, 배만 나오고 뭐 그렇더라고. 그래서 다시 운동을 시작해볼까 해서 체중계를 먼저 샀다. 단순히 체중만 잴 수 있는건 많은데 뭔가 아쉬운 느낌이고, 샤오미 제품은 안쓰기로 마음먹어서 다른 제품을 알아보았다. 

피쿡 프리미엄 스마트 체중계, S1 PRO, 화이트

 

"피쿡 스마트 체중계 S1 pro V 3.0"

 

 

피쿡 스마트체중계. 깔끔하게 생겼다. 상자도 깔끔. 집사람이 쿠팡에서 산거 같은데, 하루만에 받았다.

 

쨔잔

 

건전지는 AAA 4개가 사용된다. 동봉된 건전지에 피쿡의 자사 로고를 붙여놓았다. 제법 귀엽게 생긴듯.

 

 

설명서

피쿡 프리미엄 스마트 체중계, S1 PRO, 화이트

처음에 피쿡 스마트 체중계의 설명서를 보면 계정등록, 디바이스추가, 사용자추가 등에 대한 내용이 기재되어 있는데, 한번 쯤 읽어보고 진행하자. 제품은 블루투스로 스마트폰과 연동시킨다. 

 

피쿡 앱 등록과정

피쿡 앱을 다운받아서 실행하면 이렇게 계정을 등록하는 화면이 나온다. 본인에게 편한 것으로 계정을 만들도록 하자.

상자 뒷면이나 설명서에 앱 다운로드 링크로 바로 연결되는 QR코드가 있으니 참고.

 

피쿡 앱 등록과정

계정을 등록하면 신체정보에 대해서 입력을 하는데, 인종까지 선택할 수 있도록 한다. 굳이 그렇게까지 할 필요가 있겠나 싶지만, 스마트하게 하려면 이정도는 필수인가보다.

 

피쿡 앱 등록과정

블루투스로 자동 연결이 되므로 배터리만 넣고 시키는대로 하면 연결은 끝난다. 기기 뒷면에 QR코드로 연결했던 것 같은데, 아무튼 간단히 연결된다. 

 

피쿡 프리미엄 스마트 체중계, S1 PRO, 화이트

피쿡 앱 등록과정

무턱대고 쓰다가 안된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은건지, 이렇게 올바른 사용법에 대한 내용도 상세히 알려준다. 스마트체중계라더니 스마트하긴 하네.

 

피쿡 앱 메인

 

피쿡 스마트체중계 앱에서 측정을 누르고 체중을 재면 이렇게 폰에서 결과화면을 볼 수 있다. 앱을 안켜고 그냥 체중계에 올라서면 별다른 기록 없이 측정이 가능하므로, 단순히 체중만 궁금하다면 굳이 앱설치를 할 필요는 없겠다.

 

피쿡 신체보고서

 

이렇게 상세한 결과도 나온다. 빨간건 안좋은 상태, 초록색은 정상인 상태다. 운동하러 가야겠다.

 

모든 스마트체중계가 이런건지는 모르겠으나, 꼭 앱을 실행해서 체중을 재야 세부결과가 확인되는 점이 좀 불편하다. 

그래도 집에서 이렇게 신체상태를 비교적 자세히 파악할 수 있다는 점은 확실히 좋다. 앱 UI도 직관적이고, 앱과 체중계 간 연결도 간단하다. 

평상시에는 그냥 앱 구동 없이 체중만 재고, 이따금씩 재미삼아 앱 구동해서 측정할 것 같은건 기분탓일거다.

 

피쿡 2019년형 스마트 체중계 S1 PRO 인바디 헬스케어, 화이트, 피쿡 스마트체중계/S1 PRO

 

피쿡 2019년형 스마트 체중계 S1 PRO 인바디 헬스케어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